Intro History


늘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것을 시도해 주목 받고 있는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이 2011년 한국의경영대상 이노베이션리더십 분야에서 ‘한국의 사회공헌(CSR) 리더’로 선정되었습니다.

한국의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행사로 각각의 분야에서 우수한 공적을 쌓은 기업에게 수여하는 경영계의 가장 권위 있는 상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사회공헌분야에서는 처음으로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이 ‘한국의 사회공헌리더’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된 것입니다.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이 이번에 ‘한국의 사회공헌리더’로 선정된데는 국내 기업가운데 가장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방법으로 사회공헌을 펼쳐온 점이 많이 감안되었다고 합니다.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은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서울역 아트쉘터’, ‘제주올레 디자인 기부’ 등 디자인 재능을 기반으로 한 특색 있는 기부활동과 ‘Stop & Listen’, ‘데스티네이션: 서울’ 등 문화예술 저변을 넓히는 활동을 다양하게 펼쳐오면서 사회 각계의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또한, 소상공인의 자활과 성공을 지원하는 ‘드림실현 프로젝트’는 2011년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드림실현 프로젝트’는 단순히 디자인을 넘어서 디자인과 금융, 체계적인 마케팅 지원을 결합하여 효과적으로 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변화시켰다는 점에서 큰 인상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특히, 2011년 초에는 남다른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단일기업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단위 사회공헌 조직을 구성하고, ‘아트케어프로그램’, ‘드림교육’, ‘어린이희망음악회’, ‘신나는 체험’ 등 새로운 컨셉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자활, 자립, 자발적 참여라는 3대 철학과 예술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아동,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소상공인을 위한 고기잡는 법 그리고 남들과 다른 기부 및 헌혈이라는 4대 테마를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침으로써, 가장 혁신적인 사회공헌 기업으로 인정받은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은 앞으로도 가장 잘 할 수 있는 영역을 개발하고 사회에 진정으로 도움이 되는 의미있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전개해나갈 계획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2012.02.01 18:21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