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아워’란 원래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의 사내행사 명칭입니다. 매월 둘째 주 목요일, 전 임직원이 회사 로비나 앞마당에 모여 공연이나 동호회 행사 등을 곁들여 맥주 한 잔과 담소를 나누는 행복한 시간입니다. 우리는 그 ‘행복한 시간’을 ‘어린이 해피아워’라는 이름으로 지역아동센터 ‘행복한홈스쿨’의 아이들과도 함께 나누기로 했습니다. 서울지역 ‘행복한홈스쿨’ 세 곳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프로그램 ‘신나는 체험’을 지원하고 있는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 임직원들이 아이들과이 교류를 좀 더 활발히하고 지속적인 만남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랬기 때문입니다.

막상 ‘어린이 해피아워’를 열어 아이들을 찾아갈 생각을 하고 보니, 어떤 내용으로 찾아가야 아이들이 좋아할까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축구, 미술, 요리, 합창, 마술 등 다양한 사내 동호회의 도움을 받는 것이었습니다. 사내 동호회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행복한홈스쿨’을 방문해서 아이들에게 동호회 활동을 같이 체험하고 어울림의 시간을 가진다면 동호회 회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통해 아이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어 즐겁고, 아이들은 동호회 종류만큼이나 다양한 경험들을 할 수 있어 행복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어린이 해피아워’가 기획되고, 우리는 평일 오후 시간을 이용해 아이들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주기로 했습니다.




※‘어린이 해피아워’란?

어린이 해피아워는 현대카드 현대캐피탈과 결연을 맺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마술, 요리 등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임직원동호회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지속적인 만남과 교류를 갖는 캐주얼 미팅 프로그램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